호감도 아닌데 사귀고 싶은 감정은 뭘까요
... 진짜 그냥 이사람이랑은 사귀거 싶고 연애를 해야할꺼같은 느낌이 요근래 막들어요.. 진짜 누가 옆에서 시킨것 처럼 갑자기 희번떡 아.. 난 이사람이랑 사귀고싶다.....
누군가에 대해 강한 감정적 유대감이나 매력을 반드시 느끼지 않더라도 누군가와 낭만적인 관계를 맺고 싶은 강한 욕구를 경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. 특히 갑자기 튀어나와 거의 비자발적으로 느껴진다면 혼란스럽고 압도적인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.
이런 느낌을 갖게 되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.
1. **호르몬 변동** 특히 여성의 호르몬 변화는 때때로 특정 개인이나 그룹에 대한 강한 매력이나 욕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2. **사회적 압력** 친구, 가족, 소셜 미디어 등 다른 사람으로부터 연애 관계를 맺거나 안정을 취하고 싶다는 외부 압력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.
3. **불분명한 감정적 욕구** 다른 사람으로부터 관심을 받거나 친밀감을 느끼고 싶어할 수도 있으며 이는 연애 관계에 대한 강한 욕구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.
4. **무의식적인 동기** 안정감이나 소속감에 대한 욕구와 같은 무의식적인 이유로 이 사람에게 끌릴 수도 있습니다.
5. **새로움과 설렘** 상대방과의 진정한 감정적 교감보다는 새로운 관계에 대한 생각이나 그에 따른 설렘에 매력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.
한발 물러서서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. 왜 그렇게 느끼는지. 스스로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해보세요
* 이 사람에게 뭔가 특별한 점이 나를 끌어들이나요?
* 나는 이 관계를 통해 내 삶의 공허함이나 필요를 채우려고 노력하고 있나요?
* 나는 진심인가요? 이 사람에게 인간으로서 관심이 있는 건가요, 아니면 단지 낭만적인 파트너를 찾고 있는 건가요?
* 인간관계에 대한 장기적인 목표와 우선순위는 무엇인가요?
시간을 내어 이러한 질문에 대해 생각해 보고 당신의 욕망을 이끄는 것이 무엇인지 더 잘 이해할 수 있다면. 어떤 결정을 내릴 때든 자신의 본능을 신뢰하고 자신의 정서적 안녕을 우선시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. 💕